(엘지)LG 시스템 에어컨 ThinQ 연결 및 스마트 자가진단
LG 제품들은 ThinQ 어플로 연동을 해 장치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LG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 원격제어와 필터관리, 에너지 모니터링의 기능을 ThinQ 어플을 활용하여 운영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 집에 있는 시스템 에어컨을 ThinQ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추가로 ThinQ 어플로 에어컨 고장이 발생 시 자가 진단 및 자가처치 하는 법을 다뤄보록하겠습니다.
(엘지)LG ThinQ 서비스
ThinQ 서비스는 LG전자에서 2017년 말에 공개한 인공지는 기술 브랜드입니다. ThinQ의 의미는 '당신을 생각한다'라는 의미의 Think you와 '행동한다'의 Q를 결합하여 만든 단어라고 합니다.
가전기기, 스마트 디바이스, IoT(사물인터넷), 소프웨어 서비스 등의 산업에 LG전자가 진출한 전반적인 산업 분야에 일관적으로 적용이 되고 자체 개발한 딥씽큐 기술을 비롯한 네이버의 클로바, 구글의 어시턴트 등 다양한 외부 인공지능 기술을 같이 탑재하여 사용한다고 합니다.
현재 사용되는 ThinkQ 브랜드 전 기능인 SmartThinQ라고 불리는 기능이 일부 가전 기기에 IoT 제어 브랜드로 사용했던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ThinQ는 스스로 행동하며 음성인식을 알아듣는 다면 SmartThinQ는 휴대폰으로 조작해야만 작동하는 시스템이다.
ThinQ 연결
ThinQ 서비스 연결에는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QR코드 등록
- 간편 추가
- 주변 제품 찾기 등록
1. QR코드 등록
가전에 부착되어 있는 QR 코드를 어플로 스캔하여 씽큐 앱에 제품을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 QR코드 부착위치 > 바로가기 <
2. 간편 추가
가전 도착과 함께 제공되는 간편 추가 카드를 통해 터치 한 번으로 제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대상 제품: 베스트샵/LGE.COM/LG구독으로 구매하고, 배송/설치되는 제품
3. 주변 제품 찾기 등록
씽큐 앱에 연결할 수 있는 주변 가전들이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스마트 자가진단
ThinkQ 앱을 활용해 제품의 이상 확인 가능, LG 전자 홈페이지 ‘고객지원’ 페이지 제품 문제 해결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진단 결과에 따라 고객센터 연결도 바로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ThinQ 홈 화면 → 유용한 정보 진입 → 스마트 진단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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